Login In

Or registration require if you don't have an account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CAPTCHA.



Lost your passwords?

Lost Password

Please enter your username or e-mail address.
You will receive a new password via e-mail.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CAPTCHA.






Registration

Please enter below information

Time limit is exhausted. Please reload CAPTCHA.


You will receive a temporary
password via e-mail.

속회소개

  • 속회가 무엇인가요?

    속회(Class Meeting)란, 감리교회의 창시자인 존 웨슬리(John Wesley)가 시작한 감리교회의 소그룹 모임입니다. 웨슬리는 거룩에 이르는 과정인 성화(Sanctification)를 위해, 속회가 가장 중요한 도구 중에 하나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임의 구성원들이 속회를 통해 깊은 영적 '사귐'과 '돌봄'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며, 또한 속회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경건의 실천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속회는 믿는 사람들이 서로 모여 사귐과 나눔과 섬김을 통해 영적으로 성장하고, 그 능력으로써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해 힘쓰는 공동체입니다. 속회를 교회 안의 작은 교회라 일컫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교회가 교회답게 변화되고 성숙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속회를 통해 변화와 성숙을 경험해야 합니다. 적은 수의 성도들이 함께 모여 말씀을 배우며 서로를 위해 기도하며 삶을 나눌 때, 우리 와싱톤한인교회 전체가 교회답게 변화하게 될 것입니다. 이 일을 꿈꾸며 여러분 모두를 속회에 초청합니다.
  • 왜 속회로 모여야 합니까?

    속회는 우리 개인의 영적인 성장과 변화를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영적인 성장과 변화는 언제나 친밀하고 인격적인 관계 안에서 일어납니다. 소그룹(Small Group)을 통해 경험하게 되는 이러한 깊은 영적 사귐은 예수님의 사역 원리였고, 초대 교회 목회의 원리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그것은 초기 감리교회 운동의 폭발적인 성장과 성숙의 원동력이었으며, 오늘날 와싱톤한인교회 부흥과 성장의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또한 속회는 교회를 교회답게 하는데 꼭 필요합니다. 속회는 믿는 사람들이 서로 모여 사귐과 나눔과 섬김을 통해 영적으로 성장할 뿐 아니라, 그 능력으로써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해 힘쓰는 공동체입니다. 경건의 실천을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지를 고민하는 것이 속회에서 이루어지는 중요한 일 중에 하나입니다.
  • 와싱톤한인교회의 속회는?

    와싱톤한인교회에는 총 5개 지역에 다양한 연령층과 주제에 따라 모이는 다양한 속회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한 달에 한 번 혹은 두 번의 정기모임을 갖고 있으며, 한 속회는 보통 10명 내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어떻게 속회에 참여할 수 있나요?

    [새교우의 경우] 매주 주일 11:15~11:45까지 30분간 이루어지는 새교우안내반에 참여하시면, 자연스럽게 속회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새교우안내반은 총 4주에 걸쳐 와싱톤한인교회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이 4주의 기간 동안 새교우 담당목회자가 여러분과 속회배정을 위해 대화할 것입니다.

    [기존교우의 경우] 아직 속회에 참여하지 않고 계십니까? 교회 사무실로 연락 주십시오. 여러분을 속회 배정을 도울 담당자가 여러분과 대화할 것입니다.